Home사이버홍보실NEWS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4-11-26
제목 골고루 먹는 습관을 접시가 도와드려요



   바쁜 생활 속에서 밥을 기본으로 동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포함한 반찬을 고루 먹는 이상적인 식사를 하기란 쉽지 않다. 그런데 여기 접시 하나로 건강한 생활 습관과 과식을 방지할 수 있는 ETE접시를 소개한다.

  
ETE는 음식의 종류별로 섭취해야 하는 적절한 양을 그래픽으로 제시하고 있다. 파이그래프가 연상되는 접시에는 다양한 음식을 담아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선으로 영역이 구분이 되어 있다. 감자, 파스타, 밥을 담을 수 있는 가장 넓은 탄수화물 영역을 포함해 야채, 고기, 혼합 영역, 그리고 아무런 글자도 쓰이지 않은 나머지 한 영역은 음식을 이동하기 쉽도록 비워져 있다.

  이 접시를 이용한다면 아무리 파스타나 밥과 같은 탄수화물을 많이 먹고 싶어도 정해진 영역 안에서 담아야 하고, 대신 옆의 영역에는 야채를 놓아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다양한 음식으로 건강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다.

  독일의 영양 표준가이드를 토대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접시 하나로 적절한 영양소와 칼로리가 포함 된 식사를 할 수 있어 간편할 뿐 아니라 식습관을 개선해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큰 접시에 많은 음식을 담아 많은 양을 먹고 작은 접시일수록 적은 양의 음식을 먹듯, 접시 하나로 적절한 양의 식사를 하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다.

  현재 네덜란드의 사회적 기업에서 육체적,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고용해 이 접시를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영문판으로 제작된 접시는 출시되자마자 모두 팔리는 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자료출처:http://slowalk.tistory.com


업로드 #1 ETE.jpg (175,792 byte)
업로드 #2 ETE접시.gif (60,286 byte)
"식용곤충으로 만든 햄버거 맛보셨나요?"
지점장과 함께하는 11월 결산회의-새로운 형식 도입키로